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

40대 피부 관리 수분의 중요성.

by with0302 2024. 8. 1.

40대에 접어들면서 피부는 자연스럽게 노화로 인해 탄력과 수분을 잃고, 얼굴에 표정을 지으며 생겨나는 주름&잔주름이 생겨나게 되고, 깊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바로 수분인데요. 수분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잘 이해해 적용한다면 노화를 늦추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렇다면 수분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분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1. 탄력과 유연성 유지.

수분은 피부의 탄력과 유연성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요인이 아닐수 없습니다. 충분한 수분은 피부 세포를 팽팽하게 만들어 주름을 예방할 수 있으며, 탄력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만약 피부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쉽게 건조함을 느끼게 되고, 탄력을 잃게 하여 노화 징후를 더욱 두드러지게 만들수 있습니다. 
 

2. 피부 장벽 강화.

피부의 수분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외부 자극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건강한 피부 장벽은 수분의 손실을 방지하고 유해 물질과 세균의 침투를 막아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3. 피부 톤과 텍스처 개선.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했을 경우, 피부 톤과 텍스처가 개선 되는걸 느끼실 수 있으며 미끄럽고 빛나는 피부 와 개선된 피부 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피부 재생 촉진.

수분은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하여 손상된 피부를 회복 시키고, 건강한 세포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피부의 자연 치유 과정을 지원하며 상처나 염증을 빠르게 회복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피부에 수분 유지 하는것이 중요하다면, 어떻게 해야 40대 피부도 20대 부터 처럼 빛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을까요?


40대 피부의 수분 유지 방법.

1.수분 보충제 사용.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세라마이드 등이 포함된 보습제를 사용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건조함을 막아주고, 오랜시간 수분을 유지 시켜주는 효과를 느끼실 수 있도록 얼굴 전체 골고루 발라주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2. 충분한 물 섭취.

하루에 필요한 물 섭취량 성인기준(최소8잔)을 꾸준히 마셔줌으로 인해, 체내 수분을 유지 시켜주고, 피부 뿐만 아닌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
물 비린내 또는 음료 섭취에 더 익숙해지신 분들은 레몬즙을 살짝 첨가하셔서 섭취하시면, 물에서 나는 비릿한 냄새도 없고, 목 넘김도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식단.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연어, 아보카도, 치아씨드 등)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 주면,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적절한 습도 유지.

실내 공기가 너무 건조해 지지 않도록, 가습기를 사용해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도록 적절한 습도 유지를 해주는 것 또한 건강한 피부 관리 중 중요한 팁중에 하나 입니다. 
 
40대 피부를 관리하지 않으면, 급격한 노화 현상을 경험하실 수 있는 만큼. 꾸준히 피부에 수분 발란스를 맞쳐줘고, 운동을 생활 속 좋은 습관을 만들어 탄력 있고, 예쁜 도자기 피부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